0078SOUNDFILM
Cut | 유초록

'유초록 (UCHOROK)' 다섯 번째 싱글 앨범 “CUT”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 지어다. (레위기 11:45)

우리는 모두 매우 약한 존재입니다. 금방 우울해지고 쉽게 남과 비교하며 좌절하고 낙심하며 공황장애에 실수, 약점 투성이입니다. 우리가 문제를 마주할 때 인생은 두 종류입니다. 눈앞에 골리앗과 홍해만 보고 두려움에 떠는 사람, 그리고 비록 눈으론 자기 앞에 가로막힌 장애물이 있을지라도 그 장애물 너머에 놀라운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보는 눈을 가진 사람.
크고 용사로 훈련받은 골리앗 앞에 선 다윗은 시골뜨기에 작고 어린 소년의 모습이었지만 골리앗은 다윗이 왕으로 세워지기 위한 하나의 도구였을 뿐이었습니다. 여러분 앞에 문제가 크고 장애물이 많을수록 하나님의 놀라운 일, 하나님의 기이한 일도 더 크고 놀랍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문제가 크네? 감당이 안 되네??” 하나님께서는 그 문제를 통해 더 큰 일을 이루십니다.

여호수아가 또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자신을 성결하게 하라
여호와께서 내일 너희 가운데에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리라. (여호수아 3:5)

우리는 성결해야합니다. 성결은 히브리어로 '카도쉬' 라는 단어입니다. 영어로 하면 'Cut'으로 해석되고 우리나라 말로 얘기하면 '부정한 것, 죄의 유혹, 불결한 것을 잘라내다' 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매일 주님 앞에서 잘라내야 합니다. 넘어져도 괜찮고 실수해도 괜찮습니다. 하나님 앞에 은혜를 구하며 오늘 잘라내면 됩니다. 이것이 성결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주인이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버리시는 분이 아닙니다. 베드로는 3번 예수님을 부인했지만 주님 앞에 주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합니다. 반면 가롯 유다는 자신의 일에 책임을 지고 자살을 선택합니다. 세상은 가롯 유다를 합리화 하지만 하나님은 실패 투성이의 죄인의 모습으로 예수님 앞에 나온 베드로를 기뻐하십니다. 인간은 나의 노력, 나의 도덕심, 나의 재능, 나의 물질, 내가 가진 무언가로 하나님께 도달 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주권이자 그분의 은혜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내 속에 있는 부정하고 불결한 죄악의 고리를 Cut하면서 전적인 은혜, 하나님을 기다릴 때 그분은 우리 삶 속의 기이한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5번째 유초록의 'Cut'과 함께 내 앞의 골리앗, 내 앞의 요단강을 넘어 주님이 주시는 기쁨과 평강으로 내일 기이한 일들을 행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할렐루야..!

::Credit

Executive producer 이여름 @CCOSOGOOMI
Producer by 하솜, 김종필
Composed by 하솜
Lyrics by 하솜, 유초록
Arranged by TAEHOON
Vocal 유초록
Drums TAEHOON
Bass TAEHOON
Guitar 김형규
Synth TAEHOON
Percussion TAEHOON

Vocal Directed by 김종필
Mixed by 홍승현@0078Soundfilm
Mastered by 권남우 @821Sound
Illustration by 이여름 @CCOSOGOOMI
Album Cover Designed by 정지원
발매사
(주)카이오스
기획사
CCOSOGOOMI

발매사 (주)카이오스
기획사 CCOSOGOOMI